노션으로 소개팅을 한다고? 갓생사는 Z세대가 연애하는 법

지난해 대학생 나모씨(22‧여)도 소개팅 어플에서 만난 남성에게 다단계 강매를 당할 뻔했다. 나씨는 채팅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을 직접 만나도 될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다. 실제로 만난 남성은 “우리 회사에서 만든 동충하초 화장품이 효과가 좋다”는 말을 꺼내며 화장품 구매를 유도했다. 나씨가 100만원이 넘는 화장품 세트를 구매할 돈이 없다고 애둘러 대답하자 남성은 회사 내에서 제공하는 대출제도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더 나아가 일부 소개팅 어플은 정보 도용, 사기, 성매매 알선 등 범죄 창구로 악용되고 있다.

 

부드럽고 환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파스텔톤 아이섀도를 사용하면 금상첨화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라벤더 컬러를 쌍꺼풀 라인에 살짝 덧발라 주는 것이 신의 한수이다. 소개팅 당일 메이크업은 바로 전날 저녁 스킨케어가 좌우한다.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피부 내 노폐물과 각질을 말끔히 정리해 주는 것이 관건. 딥 클렌징 제품으로 메이크업과 더러운 피지를 씻어낸 후 부드러운 필링 세럼으로 마무리하면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어 다음 날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준다. 맞선과 소개팅의 차이는에 대해 남성의 51.7%, 여성의 37.8%가 ‘결혼을 전제로 하면 맞선, 연애를 전제 하면 소개팅’이라고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비오는 날 추천하는 데이트 코스’로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향긋한 커피 마시기’(39%)가 첫 번째로 꼽혔다. ‘시원한 팥빙수 먹기’(24%), ‘친근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에서 민속주와 파전 먹기’(17%) 순의 응답이 이어졌다. 먼저 ‘비 오는 날 소개팅의 장점’에 관한 질문에는 ‘감성이 풍부해져 상대에게 우호적이다’(47%)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날씨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대화가 가능하다’(20%), ‘자연스럽게 술 자리가 가능하다’(19%) 순의 응답이 나왔다. 젊은 남녀 출연진은 각자 마음에 드는 상대를 골라 데이트를 한다. 이재목 결혼컨설턴트는 “남자는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소개팅이 있으면 자신이 돈을 써야 하는 자리라고 여기고 있다.”며 “그런데 이런 남자의 선입견을 깨는 그녀의 과감한 투자는 감동을 줄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이런 것만 잘 배워두면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절반은 줄어들 것 같다. 이 책은 소개팅부터 시작하는 연애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센스 있고 한 번 더 만나고 싶은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저자의 코칭을 따라가다 보면 ‘그때 이걸 알았어야 했는데! 섬세한 시선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 소개팅 안내서는 괜찮은 사람이 괜찮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한 번쯤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가 될 것 같다.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상대도 이성적으로 끌리는 사람을 만나서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싫다는 사람에게 좋아지길 강요하는 것보다 더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는 노력을 통해 다음 소개팅에서 자신 있게 누군가를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편이 낫다. 소개팅은 말 그대로 본인 스스로를 잘 소개하고 상대방을 잘 소개받는 자리입니다. 자기소개서도 잘 쓰는 요령이 있듯이 소개팅에서도 본인을 잘 어필할 수 있는 요령은 있답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주)크몽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의 3명 중 2명(남 sixty eight.0%, 여 65.3%)은 소개팅 경험이 있었다. 반면 3명 중 1명(남 32.0%, 여 34.7%)은 소개팅 경험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저녁을 먹고, 커피를 마시고, 6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며 그 남자는 단 한 번도 내 지인의 이름을 부르지 않았다고 한다. 난 그저 그 사람이 궁금했기 때문에 다섯 번이나 만난 거였다. 그 사람의 알쏭달쏭한 매력에 호기심이 일어나고 더 알고 싶은 ‘긍정적인 궁금함’을 의미하는 게 전혀 아니다. 연애를 못하는 남성의 특징이 여자를 어려워 한다는 것인데, ‘여자를 여자로 보지 말고 사람으로 보라’는 것이 이 코치의 조언이다. 이 코치는 “절대 조급해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상대방이 싫다면 솔직히 아무렇게나 답해도 된다. 하지만 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이렇게 이야기하자. “많이 하진 않았는데 이번에는 시간이 잘 맞아 하게 됐어요”라고 말한 뒤 남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 “나오길 잘했다”라고 덧붙여라.

 

최 연구소장은 “메시지는 사람의 성향을 반영하게 돼 있다”며 “성향과 함께 서로에 대한 관심도가 비슷해야 관계가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음악은 커플에게 공감대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서로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마누엘라 마린 오스트리아 빈대학 심리학연구 및 방법론학과 연구원은 여성이 음악을 듣고 있을 때, 그렇지 않을 때보다 남성을 더 매력적으로 느낀다는 연구 결과를 지난해 국제학술지 ‘플로스원’에 발표했다.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 오피가이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노션으로 소개팅을 한다고? 갓생사는 Z세대가 연애하는 법”

Leave a Reply

Gravatar